국립부경대학교 | 유아교육과

일반대학원 공지

작성자,작성일,첨부파일,조회수로 작성된 표
2022-1학기 일반대학원 학위청구논문심사 안내
작성일 2022-04-06 조회수 273
첨부파일 학위청구논문 작성법(일대원).pdf 1.학위청구논문 제목변경확인서.hwp 2.학위청구논문 심사기간 연장신청서.hwp

1. 학위청구논문 접수

 

 가기 간: 2022. 4. 13.() ~ 4. 15.()

 

 나접수처유아교육과 학과사무실(C25-547)

 

 다논문제출자격

  ■ ·박사과정 기수료자 또는 2022년도 8월 수료예정자로 외국어 및 종합시험에 합격하고 지도교수의 추천을 받은 자

   ※ 2022학년도 1학기부터 석사과정의 경우 외국어시험 미실시 및 직전학기까지의 평점평균 4.3이상인자 종합시험 면제

  ■박사과정 심사 신청자의 경우 학과(전공)의 심사일 기준 한국연구재단 등재(후보)지 이상 국내외 학술지에 제1저자 또는 교신저자로서 1편 이상 논문을 

    게재한 자

  ※ 논문심사에 합격하더라도 신청자격 부적격자는 합격취소

 

신청방법

학사행정정보시스템에서 심사신청 후 논문심사신청서를 출력하여 제출서류와 함께 학과사무실에 제출

(심사기간 연장자는 신청불필요하며, 심사여부를 학과사무실에 통보) 

부경포털학사행정정보시스템대학원학사졸업졸업논문관리졸업논문신청

 


 마제출서류

연번

제출서류

제출부수

1

학위청구논문 심사신청서

1

2

학위청구논문 요지서

1

3

지도교수 추천서

1

4

학위논문 연구윤리 준수 서약서

1

5

심사료 납부확인서(무통장입금증 또는 계좌이체확인서)

(무통장입금 또는 인터넷뱅킹(텔레뱅킹) 이용 계좌이체하고 영수증 사본을 첨부할 것)

1

※1-4번 학사행정정보시스템에 신청 후 출력하여 사용.

※ 직전학기 심사기간 연장자는 심사용 학위청구논문만 학과사무실로 제출.  

 

 바. 심사료 납부

  - 심 사 료: 석사-100,000원/박사-300,000원

- 납부은행명: 수협(부경대지점)

- 납부계좌번: 705-01-343791 [예금주: 부경대학교]

- 납부기간: 2022.04.13()~2022.04.15()

  유의사항 : 반드시 본인 명의로 입금할 것(타인 명의로 입금시 신청자 명단에서 누락될 수 있음.)

 

 

2. 논문심사 및 논문발표, 구술시험

 

 가. 논문발표기간: 2022. 5. 2.() ~ 6. 15.()

 

  나. 장소 : 추후공지예정

 

  다. 제출서류(제출 날짜 추후 공지)

연번

제출서류

제출부수

석사

박사

1

심사용 학위청구논문

심사용 논문규격: 완성본 논문규격에 의거 작성(붙임 2)

3

5

2

논문 유사도 검사 확인서(붙임 Turnitin프로그램 매뉴얼 참고)

1

1

3

이력서

 

1

4

논문 제출자격 증빙 실적(한국연구재단 게제 논문-제목 및 저자 등 ISSN 번호 명시된 것)

 

1

 

 

3. 논문완성본 제출

 

. 제출기한: 2022. 7. 18.() ~ 7. 22.()

 

. 제 출 처: 유아교육과 학과 사무실(C25-547)

 

. 제출목록

 

1) 학위논문 완성본 4.

  석사: 회식 레자크지 / 박사: 흑색 클로스 양장

2) 온라인 파일 제출확인서 1(본교 전자도서관에 등재 완료 후 출력).

 제출한 온라인 파일의 제목과 논문 완성본의 제목이 반드시 일치 하여야 함.

 

3) 저작권 동의서 1(본교 전자도서관에 등재 완료 후 출력).

 

4) 논문 유사도 검사 확인서 1.<신설 2016.3.1.부터 적용>

전자도서관 등재방법

교홈페이지 전자도서관 학위논문파일제출 도서관 관리자 승인완료 후 논문제출확인서 및 저작권동의서 출력

<기타 학위논문 인터넷 제출에 대한 문의사항 연락처 : 629-6715>

 

 

4. 유의사항

 

 1) 모든 제출서류는 원본을 학과사무실로 직접 제출이 원칙.

 

 2)1차 제출서류에 한해 코로나19상황 등으로 학과사무실 방문이 기한 내 어려울 경우 메일(407325@pknu.ac.kr) 등으로 선제출하고 

      원본 파일은 우편 제출 가능(제출시기 및 방법은 학과사무실로 연락바람)☎051-629-5490

 

 3) 제출서류 관련 서식과 논문작성 지침 등은 자신이 해당하는 파일을 첨부파일에서 다운받아 사용가능. 

    학위청구논문 작성법에 나와 있는 것은 수치에 대한 안내이므로, 편집 용지, 줄간격, 글자포인트 등 모두 본인이 규격대로 편집하여 사용해야 함.

    절대 그대로 기본 배율 사용 금지.

 

 

 

관련 문의 : 조교 이소래(407325@pknu.ac.kr) 

다음 (수정 05.30)2022-1학기 일반대학원 박사 프로포잘 및 석사 학위청구논문 심사 일정 안내
이전 2022-1학기 연구수업조교 장학 추가 모집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