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박사 (부산대학교 대학원 교육과정및교육방법전공)
-1990-1992 공립유치원 교사
-2012-2013 오하이오주립대 연구교수
-2004-현재 부경대 유아교육과 교수
영유아교육과정, 영유아교사교육, 영유아교육정책
학부) 유아교육과정, 영유아프로그램개발과평가, 보육교사론
대학원) 유아교육현장연구, 영유아교사교육연구, 질적연구방법론
-유아교사론: 유아교사-되기 운동(공저, 2020)
-유아·놀이중심 유아교육과정(공저, 2021)
-포스트휴먼 어린이: 그림책과 철학하기를 통한 교육적 변화 (공역, 2021)
-「2019 개정 누리과정」의 성격과 그 실천을 위한 유아교사의 역량 탐색(2019)
-국가수준 유치원교육과정 고시문에 나타난 ‘유아’형상의 비판적 해석(2022)
c25-538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