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영상
- 학과목표
-
인간발달단계 중 가장 중요한 시기인 유아 및 아동에 대한 체계적인 이론연구와 교육현장실습 등의 현장 경험을 통하여 유아교육이론과 실제에 대한 통합적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유아에 대한 전인적인 교육을 수행할 수 있는 건전한 인성과 창의성을 갖추고, 한국 유아교육발전에 공헌할 수 있는 유아교사 및 유아교육 전문가를 양성함을 목표로 한다.
- 설립이념
-
국가와 지역사회의 유아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교원의 체계적 양성을 지향한다.
- 교육목표
-
1. 유아교육의 전문적 지식과 기술을 갖춘 유아교사를 양성한다.
- 유아발달의 이해를 돕는 교육과정구성 및 다양한 분야 전공자의 강의를 통한 유아교육에 대한 전문지식 함양
- 21세기 사회변화에 대처할 수 있는 신지식 습득 및 교수학습 방법 개발을 통한 전문가로서의 교사관 확립
- 유아교육현장실무 실습 강화를 통한 교육 실천력 제고
-
2. 건전한 인성을 갖춘 유아교사를 양성한다.
- 상시 지도교수 상담 체계를 통한 심리적 문제해결 및 교사로서 갖추어야 할 예의범절의 구체화
- 대내외 봉사활동 및 사회적 배려대상 교육을 통한 건전한 유아교사관 확립
-
3. 창의적 사고 및 적극적 실천력을 갖춘 유아교사를 양성한다.
- 인지발달 및 영재교육관련 강좌개설을 통한 창의성에 대한 전문지식의 함양
- 유아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수행을 통한 창의적 문제해결 능력의 배양
-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 참여를 통한 창의적, 적극적 교육 실천의지 함양
- 유아교사상
-
존재하기 위한 유아교육, 함께 살아가기위한 유아교육, 알기위한 유아교육, 행동하기 위한 유아교육
- 문의관련 연락처
-
- 학과사무실 : 인문사회과학대학547호
- FAX : 051)629-5493
- 메일: (407325@pknu.ac.kr)
- 전화번호 : 051)629-5490